마카롱 덕후의 용인 [데이케이크] 마카롱 쇼핑일기 days


음식밸리에 보내야겠지만 마카롱은 이너뷰티에 도움이 되므로(???아무말) 패뷰밸에 보냅니다.

저는 마카롱덕후...이고요. ㅁㅋㅇㄹ 사태 이전에도 마카롱은 꾸준히 좋아했습니다. 비싸서 자주는 못 사먹었지만..... 지금은 비싸더라도 차라리 빵을 덜 사먹고 마카롱을 계속 사먹게 되더라고요. ㅁㅋㅇㄹ 사태 이후 제 안의 마카롱요정이 폭발하여 시간만 나면 인스타에서 마카롱 뚱카롱 00(지역이름)마카롱맛집 뭐 이런걸 계속 검색하고 앉았네요.


사실 제 내면의 최애 마카롱은 헤이미 마카롱입니다. (마카롱 좋아하시는 분들은 검색 ㄱㄱ)
꼬끄와 필링의 조화가 거의 완벽에 가깝고요. 꼬끄를 바삭하게 만드시는 집도 있고 촉촉하게 만드시는 곳도 있지만 저의 취향은 꼬끄가 쫀득하면서 너무 쫀득하지는 않은?(앞니로 자를 때 저항감이 많이 없어야 됨), 근데 바삭하면 또 안되는.... 까다로운 취향이기 때문에 헤이미마카롱을 사랑할 수밖에 없었고요. 얼마 전에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헤이미마카롱 팝업스토어 할때 가서 마카롱을 다 쟁여왔으나 제가 팝업스토어 가서 사진 찍은거 포스팅 안하고 우물쭈물 하는 사이에 팝업이 끝나버려서 그 사진들은 타이밍을 놓쳐 못올리고 말았네요.

여기는 거의 한달 전에 다녀온 용인의 유명한 뚱카롱 맛집 데이케이크!!!
사진 찍어놓고 세월아 네월아 하다보니 한달이 지나버렸음 ㄷㄷ




여기는 예약 픽업 및 현장판매만 되나봐요. 여름에는 택배를 안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여름 지나가면 택배 시켜야지!!!





이렇게 귀여운 로고가 있습니다.








오늘의 라인업 보지도 않고 그냥 전부다 1개씩 넣어달라고 했더니 총 18개!!
게다가 멀리서 운전해서 왔다고 했더니 쑥인절미마카롱을 서비스로 주심 > <







헉..........................
맛있음요 ㅠㅠ 다 맛있어요. 뭐 하나 우열을 가릴 수 없이 다 맛있음 ㅠㅠㅠㅠ

헤이미마카롱이 최고 맛있긴 하지만 헤이미는 필링이 뚱뚱한 뚱카롱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 갑자기 뚱카롱에 꽂혀 여기저기 뚱카롱을 검색하고 있거든요. 근데 정말 필링이 겁내 빵빵하고 한입에 먹기도 벅참.ㅋ
가격 개당 2,500원 절대 비싼거 아니고요... (마카롱이 얼마나 손이 많이 가는 디저트인지, 한번이라도 만들어보신 분들은 알듯. 아 그렇다고 제가 만들어봤다는 건 아님.)

저것들은 이미 옛날에 제 뱃속에 다 들어가서 지금은 없지만 하나하나 먹을때마다 감탄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다시 사려고 용인까지 가기는 넘나 기름값 + 시간이 엄청나서...


인스타에서 #뚱카롱택배 엄청 검색하다가 발견한 러버블마카롱
얘도 필링이 어음청 빠방하고, 모양이 예뻐요. 딱 인스타 포스팅용(?) 마카롱 같아요.
오예뻐 팩(10구 박스) 두개 주문해봤고 지금은 냉동실에 한개 정도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ㅋ





얘도 다 맛있게 먹었어요. 필링이 저렇게 뚠뚠한데도 느끼한 맛 없이 계속 먹고싶었고요.
근데 아무래도 저렇게 유산지 컵에 넣어서 택배로 오는거다보니 꼬끄가 많이 깨져있는게 아쉬웠음 ㅠㅠㅠ
그리고 제 취향보다 살~짝 더 바삭한 쪽에 치우친 꼬끄라서. 당장 재주문은 안하고 좀 나중에 재주문할 듯.
헤이미마카롱 택배 시킬때는 깨진거 1도 없이 잘 왔는데 왜때문에 ㅠㅠㅠㅠ

암튼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죠? ㅇㅇ 짱맛

조만간 역삼동 모 마카롱 전문점에 줄까지 서가며 마카롱 구입한 포스팅 또 올려볼게요!
주말에 다들 마카롱하세요! 마카롱은 사랑!!!!!!!!!










덧글

  • 점장님 2018/06/15 14:06 #

    초코홀릭님 덕분에 뚱카롱이라는 단어를 또 이렇게 습득하네요 ㅋㅋ 이런 신문물의 여신 같으니
    근데 저 오레오 샌드위치처럼 생긴것도 마카롱인가요?
    아무리 봐도 오레오인데.. 오레오 사이에 마카롱을 끼운 건가요?
  • 초코홀릭 2018/06/15 14:08 #

    아 저건 오레오를 마카롱 꼬끄 위에 붙인거예요! 필링은 오레오맛 크림이 들어있어요 ㅋ 오레오 마카롱인 걸 표시(?) 하려고 오레오를 윗뚜껑에 붙이셨나봐요 ㅋ
  • mori 2018/06/19 01:09 #

    진짜 침넘어가네요 ㅠㅠㅠㅠ 시골에 사는지라 저런 퀄의 마카롱은 보지도 듣지도 못하였습니다 ㅠㅠㅠ
  • 초코홀릭 2018/06/19 07:53 #

    앗 택배주문 가능해요! 헤이미마카롱, 러버블마카롱, 마카마카 (일단) 추천드려요!
  • 초코홀릭 2018/06/19 07:54 #

    앗 그러고보니 한국이 아니시면 ㅋㅋ 거기는 마카롱 '택배'는 없을수도 있겠네요 제가 다 아쉽...
  • mori 2018/06/19 08:06 #

    으헝 한국 가면 꼭 가보든 아님 택배라도 꼭 시켜보겠어요!!!! 귀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